[바이오번역 한경바이오인투] 팜캐드, ‘바이오코리아 2021’서 AI 신약개발 현황 소개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NOTICE

바이오인투 소식 및 바이오 관련 뉴스를 제공합니다.

공지사항

[바이오번역 한경바이오인투] 팜캐드, ‘바이오코리아 2021’서 AI 신약개발 현황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바이오인투 작성일 21-06-11 08:05

본문

<한경바이오인투는 (주)한국경제신문이 운영하는 제약, 임상, 의학, 약학 분야에 특화된 바이오산업 전문 번역업체입니다.>


양자역학 기반 플랫폼

왼쪽부터 우상욱, 권태형 팜캐드 공동 대표. 제공=팜캐드
왼쪽부터 우상욱, 권태형 팜캐드 공동 대표. 제공=팜캐드


팜캐드는 ‘바이오코리아 2021’에 참가해 양자역학 기반의 인공지능(AI) 신약개발 플랫폼 ‘파뮬레이터’를 활용한 신약개발 추진 경과 및 협업 과제를 소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일 시작된 행사는 이날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파뮬레이터는 신약 개발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한 AI 플랫폼이다. 초기 후보물질의 도출 단계부터 전임상 독성시험을 거쳐, 최종 후보물질로 최적화되기까지의 과정에서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팜캐드는 현재 자체 신약개발(혈액항응고제·NOAC) 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 제약 및 바이오기업 등과 프로탁, 메신저리보핵산(mRNA) 기반 코로나19 백신, 항암제,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 등 활발한 공동연구를 수행 중이다.


또 지난달 중순 미국과 인도에 법인을 설립했다. 인도 공과대학(IIT),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센터(CNRS) 등 유수의 글로벌 연구기간과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권태형 팜캐드 대표는 “바이오코리아 2021 참가를 통해 양자계산으로 정확도를 높인 팜캐드의 차별화된 AI 신약개발 기술을 선보이고, 글로벌 사업전략을 소개할 것”이라며 “국내외 제약사들과 협력을 추진하고, 국내 AI 신약개발 기업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혁신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2-360-4535

평일 :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주말, 공휴일 휴무)

  • 상호 : (주)한국경제신문 바이오인투 사업부
  • 주소 : 04505 서울시 중구 청파로 463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빌딩 10층)
  • 문의 : biotrans@hankyung.com
  • 사업자등록번호 : 110-81-07390
Copyright © 한경바이오인투 All rights reserved.